오늘은 가상화폐의 채굴의 방식중 하나인 마스터노드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까합니다. 채굴이란 블록체인상의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보상을 받는 과정입니다. 채굴에는 POW, POS, DPOS, 마스터노드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마스터노드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마스터노드는 채굴의 좀 특별한 방식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듯합니다. 여타 말한 POW, POS, DPOS 방식과는 좀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마스터노드는 일정의 코인을 가지고 채굴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채굴방식입니다. POW 방식은 채굴기 성능이 높거나, 채굴기갯수가 많아야 채굴하는량을 늘릴 수 있지만 마스터노드는 POW방식 처럼 기계의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지 않기 때문에 투자한 코인량만큼에 비례햐여 상당한 마스터노드 코인을 채굴 할수 있습니다. 마스터노드를 통한 채굴은 24시간내내 진행되며, 언제든 채굴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스터노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것저것을 많이 따져봐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터노드 1개당 구축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ROI(투자자본수익률)은 얼마나 되는지, 구축방법은 괜찮은지 알아봐야합니다. 마스터노드코인들을 알아볼 수 있는 정말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마스터노드 안내 사이트입니다. 마스터노드를 할 수 있는 코인들을 다 볼수 있으며, 해당코인의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코인들은 구축 금액이 상당하지만, 저렴하게 마스터노드를 구축할 수 있는것들도 많이 보입니다. 은행이자율을 감안하면, 마스터노드코인들의 ROI 수치들은 아주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스터노인를 실행한 코인의 갯수는 유지되면서 매일 새로이 코인들이 채굴되기 때문입니다.
영어라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 간단히 해석해드리자면,
Coin : 마스터노드 진행이 가능한 코인을 의미합니다.
Coin : 마스터노드 진행이 가능한 코인을 의미합니다.
Price : 해당 코인의 개당 가격입니다. 달러기준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Change : 최근 24시간 가격변동률입니다.
Volume : 최근 24시간 해당 코인의 거래량입니다.
ROI : 투자자본수익률로써, 기준은 연입니다.
Nodes : 현재 돌아가고 있는 마스터노드 갯수입니다.
#required : 마스터노드 1개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코인 갯수입니다.
Mnworth : 마스터노드 1개의 가치입니다. 역시 달러기준입니다.
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투자방식인 마스터노드에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트레이딩만이 가상화폐의 묘미는 아니죠. 여기저기 흥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스터노드 구축 1:1 상담방과 마스터노드 정보교류방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아래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놀러오세요!
마스터노드 구축 1:1 상담방과 마스터노드 정보교류방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아래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