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들 어려워하시는 비트맥스 수수료 오늘 끝장내봅시다. 비트맥스 수수료 구조를 잘 알고 있어야 매매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아 그리고 비트맥스는 신규가입자에게 6개월간 10% 수수료 할인해준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꼭 참고하시어서 수수료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요즘 핫한 거래소인 바이비트 거래소도 동일한 혜택 적용되니 가입해두시면 좋습니다.
이 두 거래소에 가입하시고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제가 2년넘는 시간동안 경험하면서 얻은 트레이딩 팁을 정리한 복리가이드북과 거래소 이용 가이드북, 비트코인 패턴자료집 까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맥스 수수료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을듯 한데요. 이 3가지를 설명드리면 어느정도 체계가 잡히실 겁니다. 하나씩 들어가봅시다.
자 첫번째는 지정과와 시장가입니다. 영어로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Taker fee가 시장가 수수료구요. Maker fee가 지정가 입니다. 흔히 Market maker라는 표현을 많이쓰죠. 지정가로 주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Taker들이 이를 쉽게 가져갈 수 있겠죠? 그래서 Maker라는 표현을 씁니다.
비트맥스는 시장가 수수료가 0.075% 입니다. 여기서 레버리지 만큼 곱한 수수료가 빠져나갑니다. 반면 지정가는 -0.025% 입니다. 앞에 -가 붙어있죠? 왜 그럴까요? 네 맞습니다. 수수료를 돌려줍니다. 레버리지 1배기준으로 지정가로 사고 팔면 0.05%를 기본적으로 먹는 것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모든 거래는 지정가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장가는 스탑로스 설정해둘때 아니면 비추천입니다.
두번째는 펀딩비입니다.
약간 생소한 제도입니다. 빌려온 돈에 대한 이자를 받거나 낸다라는 관점에서 접근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펀딩비는 8시간마다 주고 받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후 1시 저녁 9시 새벽 5시입니다. 이때는 펀딩비를 주고 받기때문에 약간 변동성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펀딩비를 보시려면 계약 세부사항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한번 볼게요. 저 비율이 양수일경우 롱이 숏에게, 음수일경우 숏이 롱에게 지불하게 됩니다. 0.01% 지불한다고 보시면되겠죠? 역시 레버리지에 비례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청산비용입니다.
청산을 당했을때 비트맥스에 내는 비용입니다. 청산도 짜증나는데, 청산비용도 내야하네요. ㅠ 기보노적으로 오픈 포지션에 내재되기 때문에, 포지션을 열시에 거래수량의 0.5%를 청산 증거금으로 활용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100배 레버리지를 했을때 1% 증거금을 내잖아요? 거기서 0.5%가 청산증거금으로 잡힙니다. ㅎㄷㄷ 고레버리지일수록 청산증거금이 잡히는 비율이 높아지겠죠? 조심해야합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수수료 꼭 제대로 이해하시고 넘어가셨으면 좋겠네요. 궁금하신거는 꼭 댓글 달아주시구요. 성심성의껏 답변 도와드릴게요~ 마지막으로 제가 전달드릴 가이드북 잠깐 안내드릴게요. 우선은 패턴 자료집입니다. 이 패턴 자료집은 비트코인 차트에서 다 적용 가능하시다고 보면 됩니다.
꼭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링크 남기고 마무리 할게요. 두 개 거래소 가입하시고 가입 이메일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