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가상화폐를 투자하게되면, 리또속이라는 용어를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 용어는 리플투자자들이 자주 말하고 다니는 유행어인데요. 다른 알트 코인들에 비해 리플의 가격이 쉽게 안올라서 리플에 또 속았다라는 표현을 쓰는 것 입니다.
많은 이들이 아는 것과 다르게 리플은 사실 예전에 비해, 굉장히 많이 올랐는데요. 불과 1~2년전만해서 7원~10원에서 차트를 횡보하는 알트코인이였습니다. 물론 지금 리플이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가격이 낮긴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코인발행량이 10억개이기 때문에 낮을 수 밖에 없음) 하지만, 리플은 타코인에 비해 전망이 안좋은 코인은 아닙니다. 은행간 송금서비스를 대체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인데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리플의 사업목적은 상당히 크고 방대합니다. 리플, 실시간 통화거래를 만들어진 만큼, 국제결제시스템망인 스위프트를 대체할 대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위해, 리플은 전략적으로 은행들과 제휴를 맺고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집중하여 진행중인 상황이고, 세계 주요 금융권 75개 업체들이 현재 참여한 상황입니다. 사실 꽤나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상호송금 규모도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리플은 지속적으로 성장중이고, 정체되어 있지 않다는것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스위프트를 대체하는게 한순간에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천천히 정말 서서히, 리플은 자기갈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을성이 없는 투자자라면, 리플을 투자하는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알트코인들의 상승세에 못이겨 금방 팔아버릴 수 도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리플의 전망과 사업성을 믿고 연금 투자하듯이 조금씩 매집해나간다면, 언젠가는 정말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리또속~리또속 신나는 거래"라는 말이 언젠가 우스개소리로 리플에게 이런시절도 있었다는 듯이 리플이 가치를 크게 인정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