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간에는 스텔라루멘 코인에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자면 리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플코인이 무엇인지 모르신다구요? 이글을 한번 읽고 오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리플 전망 파헤치기 : http://youngmaninvestment.tistory.com/45
스텔라루멘코인 역시 은행, 결제시스템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사업을 해나아갑니다. 블록체인에 기반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널리 제공하는 것이 스텔라루멘 코인의 사업목적인 것입니다. 스텔라루멘은 현재, 결제관련 대형 유니콘 기업인 stripe에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다만, 리플과 차이점이 있다면, 리플은 영리기업에서 운영한다는 점, 스텔라루멘은 비영리단체에서운영한다는 점입니다.
추가적으로, 디지털금융서비스의 기반을 리플은 은행이나 기업 같은 주요 금융기관을 타겟으로 하고있지만, 스텔라루멘은 개인이나, 금융소외계층을 주요 고객으로 여깁니다. 아마 비영리단체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발행한도 역시 리플과 동일하게 1천억개입니다. 앞선 게시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코인은 코인량 x 코인가격으로 코인의 시가총액이 정해집니다. 코인량이 많을수록 가격은 많이 힘을받아 올라가긴 어렵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의 발행총량은 2100만개입니다.
이와 관련해 에피소드를 하나말씀드리면, 최근 아인슈타이늄 코인이 굉장히 핫한데요. 급등한 이유중하나가 바로 코인소각입니다. 아인스타이늄 재단은 코인 총량중 25% 소각처리, 즉 없애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코인을 소각하게되면, 남아있는 코인 한개한개의가치가 올라가기때문에 상승추세를 타게되는 것입니다.
여튼 정리하자면, 리플이던 스텔라루멘이던 많이 성장해서 결제지불시스템이 좀더 편리하고 간결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