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거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거 코인을 제가 주제로 정한 이유는, 오늘 들어갔다가 물려서, 지금 짜증나서 블로그 글이나 쓰는 중입니다. 여튼 이번에도 최대한 알기쉽게 어거코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거코인은 분산화된 예측시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단지성에 근거해 예측시장을 공유한다는 건데요. 이는 쉽게 이해해드리기 위해서 제가 사이트 하나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코인 투자를 하면서 꼭 봐야할 3가지 사이트를 알려드렸는데요. 이중에 하나 사이트와 어거플랫폼이 매우 유사합니다. 바로 http://coinmarketcal.com/입니다.
코인하면서 알아야할 3가지 사이트 : http://youngmaninvestment.tistory.com/20
이 사이트는 이벤트를 던져주면, 사이트 이용자들이 REAL 버튼과 FAKE 버튼에 투표해서 이벤트에 대한 진실성을 알려주는데요. 어거 플랫폼 역시 이와 동일합니다. 사용자가 예측 시장에 이벤트를 등록하면, 트레이더들이 이벤트에 대한 진실성 평가를 하게됩니다. 평가가 맞다면, 보상이 주어지구요. 평가가 틀리다면 손해를 보게됩니다.
[Coinmarketcal.com]
어거플랫폼 역시 위 사이트와 유사합니다. 어거플랫폼에서는 이벤트에 대한 진실성 평가를 할때 이더리움이 소모되는데요. 트레이더의 평가가 맞다면, 트레이더들은 어거코인을 받게됩니다. 이더리움의 스마트계약을 기반으로 어거플랫폼이 만들어졌기때문에, 이더리움과 많은 연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거플랫폼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이전에 어떤 사건에 대해 정치적인 이슈나 권력관계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언론이 탄압받기도 하였으며, 법적인 제재가 가해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어거 플랫폼에서는 다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이 무엇이죠? 바로 중앙 서버가 없는 P2P구조라는 것입니다. 조작, 규제, 억압은 존재할 수 없으며 오로지 집단지성에 의해서만, 진실성 판별이 나게됩니다.
어거 같은경우는, 60억정도의 투자금을 받고 시작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회사로 부터 투자금을 받고 여러 기관들과 파트너쉽을 맺으면서 성장중입니다. 베타서비스도 현재 진행중이네요!
■ 번외 코인시장에서 세력의 존재?
주식시장에서도 세력이 존재하듯이 코인시장에도 역시 세력은 존재합니다. 코인시장도 차트를 보면 하루종일 세력들의 장난이라고 해도 말이 아닙니다. 이번 어거코인에도 세력들의 펌핑이 포착되었는데요. 저도 결국 당해버렸습니다.
세력이 펌핑하는 대표적인 방식이 바로 설겆이인데요. 주식시장에도 많이 하는 방식인데요. 역시 코인도 예외는 아니네요. 펌핑을 하기전에 세력들은 저가에 코인들을 미리 다 주워담습니다. 어느정도 값싸고, 주목을 못받은 코인을 담아두는거죠. 그렇게 매집을 한뒤, 텔레그램이나, 카카오톡, 코인커뮤니티 등 여러 사이트를 통해 코인에 대한 홍보를 합니다. 전망이 좋다. 저가니 사둬라라는 식으로 개미들을 꼬드기는거죠. 한국인들이 귀가 얇아서 그런지, 정말 잘 주워담습니다. 그렇게 매집을 한뒤, 어떻게 할까요? 일정 가격에 도달하면 세력을 매집했던 코인을 털고 나갑니다. 이게 바로 개미털기죠. 그래서 초보 코인투자자들은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펌핑 차트 보여드리면서 오늘 글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시간내에, 펌핑과 덤핑이 끝나는 어거 1분봉 차트입니다. 이런식으로 세력들은 작전을 바탕으로, 코인을 펌핑 시킨후, 털고 나가곤 합니다. 잘못물리면, 손해가 눈덩이 처럼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