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정보

아크코인 전망 알아봅시다.

오늘 아크코인이 업비트에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제가 조사한 자료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망이 상당히 좋은 코인이네요. 왜 이런 보석같은 코인을 못찾고, 다른 코인을 기웃거리고 있었던 걸까요 ㅠ 


아크코인은 시가총액 33위(2017/12/20 기준)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2곳에서 코인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주로 비트렉스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크코인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스마트 브릿지라는 기술이였는데요. ark라고 코인 이름을 지은것도 이 스마트브릿지와 큰 연관이 있습니다. 스마트 브릿지란, 아크코인을 기반으로 다른 블록체인에 있는 코인들의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가령, 이더리움의 스마트계약 기술을 아크코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왜 중요한 이유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에 있는 코인들을 이 아크코인이 묶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브릿지, 즉 다리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아크코인 스마트브릿지 목표(출처 : 아크 공식 홈페이지)

또 다른 아크코인의 매력포인트는 아크지갑의 속도였습니다. 느려터진 여타 다른 코인의 전송속도에 바하면 정말 월등히 빠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수 초이내에 코인이 전송되니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전송에 30분이상 시간소요는 기본이니 얼마나 빠른지 아시겠죠? 아크지갑의 보안성 역시 수차례 검증된 부분입니다.

개발진 같은 경우에도, 정말 좋습니다. 아크코인의 설립자가 리스크 코인의 이전 개발자였기도 했구요. 27명의 개발자와 팀원들이 아크 로드맵대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로드맵과 진행상황을 바로바로 업로드를 한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아크코인의 채굴방식은 DPOS 방식입니다. 요새 많은 코인들이 DPOS 방식을 채택하는 듯합니다. DPOS 방식이야 말로 POS의 방식을 보완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Delegated Proof of Stake 방식인데요. 말 그대로 위임된 지분을 증명한다라는 의미입니다 POS 방식은 개인이 서버를 돌려서 채굴을 해야하지만(지분증명) 이 방식을 채택하면 지분을 위임 즉 관리자에게 채굴을 맡기기만하면 이자를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아크코인은 2만개 가지고 있을시 일주일에 30개정도의 아크코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튼 DPOS 방식은 최근 주목을 많이 받는 채굴방식입니다. 이 채굴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코인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크코인 역시 그렇구요. 앞으로 전망이 더욱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