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오늘 트론 상장을 발표했는데요. 확실히 유망한 코인이라 이곳저곳에서 상장 시키는군요. 사실 저스틴선의 영업력이 아주 좋기두하구요. 트론 관련 최근 이벤트를 조사해봤는데, 테스트넷을 진행한바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트론 테스트넷 발표 결과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론은 우선은 엔터테인먼트쪽의 대표적인 코인이죠. 미디어 쪽이나 방송관련 코인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CJ가 지분을 갖고있는 루키스트 엔터테인먼트에서도 루키코인이라는 것을 발표했다고 하더군요. ICO도 비공개로 진행해 마감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엔터쪽이 블록체인과 궁합이 잘맞겠다는 생각이 계속 드는 요즘입니다.
트론 ICO 가격이 0.0015달러라는것도 혹시 알고 계셨나요? ICO 기준 현재 20배이상 오른 엄청난 코인중 하나입니다. 발행도 2017년 8월에 했구요. 현재 트론 프로젝트에는 이미 Obike, Uplive 등 상당한 기업들이 관련되어 있고, 관련플랫폼에 100만명이상 사용자를 갖고 있습니다. 엔터사업을 하기에 최적의 유저수라고 생각합니다.
여튼 트론 테스트넷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메인넷에 아주 가까워졌군요. 트론측에 따르면 초당 10000개 이상의 트랜잭션 볼륨처리가 구현될것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코인중에 하나입니다. 메인넷 출시까지 성공적으로 쭉쭉 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