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정보

NEX(넥스) ICO 알아봅시다.

NEX ICO가 요새 상당히 핫한데요. 탈중앙화거래소 ICO는 항상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뒤따르는듯 합니다. NEX도 역시 네오 블록체인에 기반한 DEX입니다. DEX는 탈중앙화 거래소라는 의미입니다.



넥스는 얼마전, 추첨을 통해서 선발된 인원에게만 투자 참가 기회를 주었습니다. 경쟁률은 6:1 정도였다고 합니다. 3/30에 추첨응모를 마감하고, 3/31, 4/8에 각각 당첨인원들을 차례로 발표하였습니다. 비트맨 카페에서는 넥스 당첨 아이디를 250만원에 팔기도 하더군요. 

현재 중앙화된 거래소가 많죠.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등등 수두룩합니다. 중앙화된거래소는 완벽한 탈중앙화 거래소가 아니다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고, 해킹위험에 노출 되어 있다는 비판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코인체크의 NEM이 도둑맞기도 했었죠.

이를 해결하자는 의미에서 탈중앙화거래소가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더리움 기반으론 제로엑스나 카이버 같은 탈중앙화거래소가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탈중앙화거래소도 각각 가진 특징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더델타나 0X는 오더북의 형식을 지닙니다. 기존거래소와 비슷해서 친숙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허나, 유동성 문제에 직결할 수 있죠.

P2P 성향을 지닌 탈중앙화거래소도 있습니다. 카이버 같은경우는 리저브시스템이라는 좀 특별한 특징을 지닙니다.

네오는 결제서비스가 포함되어있는 오프체인매칭 시스템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를 알기 위해서는 온체인과 오프체인을 알아야하는데요. 온체인은 블록체인에 거래를 기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프체인은 블록체인 밖에서 장부를 기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프체인매칭시스템의 장점은, 모든 거래관련 내용을 기록하는게 아니고 결과만 블록체인에 기록하기 때문에 분산 시스템 용량에 부담을 덜어수 있습니다.



어드바이저에 다홍페이 네오 CEO가 눈에 띕니다. 팀 멤버도 상당히 경력있는 멤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대가 되는 ICO중 하나입니다. NEX는 네오기반 탈중앙화거래소이니 네오 측에서 상당히 관심과 신경을 쓸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