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아주 핫했죠? 펀디엑스 전망 분석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ICO 당시 들어갈지말지 고민을 했는데, 안들어가서 많이 아쉽네요. 현 시각기준으로 550% ICO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CO 당시 가격이 2원정도 였습니다. 도대체 펀디엑스 전망이 어떻길래 많은이들이 열광을 하고 있는걸까요? 펀디엑스가 어떤 코인인지 한번 분석을 해봅시다.
펀디엑스는 동남아시장을 타깃으로하는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려고 하는 코인입니다. 특이한 점은 자체 개발한 POS기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단말기인 XPOS는 동남아 지역의 소매업체들에 배급된다고 합니다. 공급이되는 기기는 2만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이 POS기기가 참 대단한 친구인데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POS기는 무료로 배포되며, 점주들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있기 때문에 소매업체들이 많이 사용을 할듯 합니다.
# ERC - 20 기반의 모든 토큰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 가상화폐 거래가 가능합니다. (교환소 역할)
# POS기에 광고가 송출되는데 수익의 40%가 소각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60%는 점주가 가져간다고 합니다. POS기 사용을 높이려는 의도로 보이네요.
# 다양한 모바일 페이를 지원합니다.
# 큐바오, 넴 월렛등 다른 지갑 결제 역시 지원합니다.
카드는 총 3개가 있습니다. 보유량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 듯합니다. 이 카드를 통해서 역시 포스기 결제가 가능합니다.
토큰 홀더에게 주는 보상도 나쁘지 않습니다. 18년 12월까지는 7%에 달하는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적어도 그때 까지는 홀드할 가치가 있는거죠(그 뒤로 이자가 감소하긴합니다)
전체적으로 동남아시장 타겟으로 했다는점, 포스기 배포를 통한 사업기반을 확실히 다지려는 의지를 볼 수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남아 결제시장만 점유율을 확보해도 그 영향력이 상당하니까요. 앞으로의 사업 확장을 눈여겨 볼만한 코인입니다. 실제로 사용이 많이 되는지, 포스기의 실제 평가를 주목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