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상당히 엽전주가 핫한데요. 엽전주, 유망주들이 많이 모여있는 하닥스 거래소가 암호화폐 유저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에 제가 재미를 좀 보기도 했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하닥스 거래소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하닥스 거래소는 후오비 산하 거래소입니다. 후오비는 암호화폐 거래량 5위 안에 들만큼 상당히 상위 거래소인데요. 후오비는 PRO와 하닥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닥스가 좀더 마이너 버젼 거래소라고 이해하시면 될듯합니다. 하닥스는 회원들이 직접 상장코인을 선정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국거래소인만큼 중국계 투자자금이 몰려있는 코인들이 많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중국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축을 담당하는 만큼 중국계 코인의 성장은 앞으로도 어느정도 예견되어 있는데요. 그런점에서 하닥스코인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올라갈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닥스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조건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중 하나를 만족해야합니다.
하닥스는 후오비 산하 거래소이기 때문에, 후오비 프로의 조건을 따릅니다. 자산이 1BTC 이상이거나, 거래한지 30일이 지나야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후오비 프로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가입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닥스 코인들은 참 생소한 코인들이 많은데요. 한눈에봐도 가격적으로 동전주들이 많이 보입니다. 또한 코인들은 주로 중국코인들이 몰려있습니다. 중국계 펀드자금과 암호화폐 자금이 중국 코인으로 몰려드는 만큼 공부가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후오비에서는 계속해서 하닥스 코인을 후오비로 상장시킬예정이라고 발표한바있습니다.
요새 제가 보고 있는건, 하닥스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EGCC 코인인데요. EGCC는 현대자동차 매니저 출신인 조용연이 CEO로 있는 코인입니다. EGCC는 자동차 산업에서 정보가 불균형하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이를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기 위해 나온 코인입니다. 기관들이 프라이빗으로 참여해 ICO는 진행하지 않았는데요. 당시 기관이 구매한 가격이 15원이였습니다. 이는 곧 기관들의 손익분기 가격이기도 하구요.
당시 프라이빗 세일에는 LINKVC, CHAINFUNDER, JENGA 유명한 기관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질리카, 이오스트, 이오스, 퀀텀 등 상당히 유망한 코인만 골라서 투자에 참여한 기관들입니다. 이업체들의 선택을 받았다는건 어느정도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닥스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후오비 프로에 상장할 확률이 높은부분도 체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후오비 프로 상장시 중국 자금이 상당히 들어와 가격이 많이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트론처럼 고점에 시체가 있지 않습니다. 거래시작시, 저고가없고 저점으로 거래가 시작되어서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켜봐야하는 코인입니다. 코인네스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5/20 기준 가격으론 4원 정도네요.
하닥스 거래소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코인들이 많이 있네요.
*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에게 있으며, 책임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