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일에 빗썸에 비트코인 골드가 기습상장했습니다. 비트코인 골드가 엄청 급등을 했네요.
사실 비트코인 골드의 빗썸 상장 루머는 이전부터 돌았었는데요. 많은 이들이 빗썸 상장은 예견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상장을 앞두고 거래내역에 비트코인골드 지급이 잡히기두 했구요. 여튼, 비트코인 골드가 빗썸에 상장후 엄청난 가격 폭등을 했는데요. 차트 한번 보고 가시죠
[11.24 13:30 기점으로 282,700원 시작]
[11.24 15:20분 130여만원 달성]
엄청난 속도내요! 갑작스럽게 열린 천하제일단타대회에 모든 자금이 비트코인골드로 집중된듯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매수하였을 경우 항상 차트에서 눈을 때시면 안됩니다. 폭락은 눈깜짝할사이에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5분도안내는 시점에 70만원 수준으로 반토막 났고 그 후 횡보중에 있습니다. 간만에 점심먹고 너무너무 재밌는 일이 일어나서 저도 잠깐 단타로 참여하였습니다. ㅎㅎ
각설하고, 비트코인 골드가 어떤 코인인지 좀 알아봅시다.
■ 비트코인골드란?
비트코인 골드란 10/24 10시 18분경 비트코인에서 분리되어 나온 코인입니다. 이날, 비트코인 골드 분리를 앞두고 많이 올랐었죠. 하드포크라는 것을 아시나요? 하드포크는 간략히 말하면 코인이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드포크 과정에서 즉 코인이 업그레이드 되는 과정에서 개발자 채굴업자등의 이해관계가 상충하면 이렇게 코인이 쪼개져서 나오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골드 역시 홍콩 비트코인 채굴업체 잭라이오의 주도하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블록 처리를 놓고 개발자와 채굴업자끼리 갈등끝에 나오게 됬습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무슨 특징을 지니고 있을까요? 제일 큰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는건 블록처리용량이 8MB라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1MB인 것에 비하면 처리용량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 캐쉬 역시 8MB입니다. 비트코인을 업그레이드 해서 만든 비트코인!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