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로 스트라티스입니다. 스트라티스는 C#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업을 위한 코인입니다. 기업이 사용하기 쉽게 블록체인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가총액은 7천여억에 달합니다. 스트라티스는 이더리움과 매우 유사한 특성을 지니는데요. 바로 블록체인 개발을 쉽게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차이점이 좀 있지만, 그 부분은 여기서 논외로하고, 스트라티스 코인의 특징과 장점을 주로 살펴봅시다.
스트라티스의 특징은 바로 POS방식이라는 것입니다. POS 방식은 POW방식과 반대되는 개념인데요. 채굴이아닌, 보유코인에서 수익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바로 많이 듣던 마스터노드라는 개념이 나오게됩니다. 마스터노드란 일정갯수 이상의 코인을 지니게 되면, 마스터노드로 지정되어서 수수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개념입니다. 블록의 유효성을 검사한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것이죠. 여태까지 블록체인 시스템의 큰 문제로 지적되어 왔던 것은 전송 처리 문제인데요. 마스터노드를 적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스트라티스는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할수록 더 주목을 받을거라고 생각하빈다.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데 스트라티스 플랫폼이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개발 시스템이 스트라티스 플랫폼으로 인해, 간소화해져서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를 단기간에 끝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라티스는 현재, 교육시스템과 아카데미 인증제도도 준비중에 있으며, 최고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기위해, 로드맵을 갖추고 차근히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보며 앞으로의 호재를 알아보니, 12/11 마스터노드 UI 출시와 12/18 풀노드출시가 있네요. 로드맵대로 차근히 실현되는게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됩니다. 또한, 사업방향이 B2B 블록체인 시장을 정중앙해 있기때문에, 블록체인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스트라티스도 수혜를 크게 입을거라고 생각합니다.